[매일경제] 삶의 활력소를 찾는 새로운 국내 여행
작성자 : 운영자(운영자) 작성일 : 2010-03-03 오전 9:24:54 조회수 : 14858
삶의 활력소를 찾는 새로운 국내 여행

서울에서 제주까지, 푸른 산과 물, 청정한 바다를 넘나드는 환상적인 국내 여행지 1001곳

다.

사람들은 일상의 지루함을 견디기 위해 새로운 곳으로의 여행을 꿈꾸곤 한다. 무작정 여행길에 올라 낯선 곳을 향해 떠나는 경험은 삶을 재충전할 수 있는 즐거움 중 하나다. 버스와 비행기를 타고 여행지로 출발하는 순간, 자신을 억눌러왔던 일상에서 벗어나 전혀 다른 세상을 경험하는 것이다. 그러한 마법 같은 순간을 만끽하기 위해 사람들은 주저 없이 여행지로 향한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국내여행 1001』은 서울부터 제주도에 이르는 1001곳의 명소를 여행지로 선정해 수록했다. 이 책은 멀리 해외여행을 떠나지 않고 국내의 아름다운 절경을 여행하려는 사람들이 반드시 가봐야 할 아름다운 여행지들을 제시한다. 경복궁, 인사동, 청계천 등 서울의 온갖 화려한 거리는 설레는 데이트를 위한 최적의 장소이며, 사람의 자취가 닿지 못하는 도심 속 작은 골목길은 어릴 적 모험심을 자극하는 아기자기한 공간의 향연이다. 차를 타고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면 가깝게는 서울 근교부터 멀리서는 울릉도, 독도, 마라도, 제주도에 이르는 아름다운 자연풍광을 찾아 떠나는 것도 좋다. 국내 여행전문 작가들이 1년 동안 발품을 팔아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찾아낸 감동적인 관광명소에 대한 내용을 친절하게 설명한다.

최근에 해외로 여행을 가는 사람이 부쩍 늘어난 것은 사실이지만, 이 책을 읽는 독자라면 국내에서도 여행을 즐길만한 수많은 장소가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자신을 돌아보기 위해 굳이 비행기 표를 사고 먼 나라로 떠날 필요가 없음을, 내가 사는 곳 가까이에 마음을 설레게 하는 아름다운 여행지가 얼마든지 있음을 일깨워준다. 미처 알지 못했던 국내의 아름다운 명소를 돌아봄으로써 자신의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기 위한 새로운 여행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저자 소개

최정규
국내외 여행기획자이자 여행 작가이다. (주)키즈투어의 직원과 대표, 월간 여행플래너 『사이다와 삶은 계란』의 편집장을 지냈으며 라디오방송, 잡지 등에서 다년간 여행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 『친절한 여행책』 1, 2권, 『아주 특별한 가족여행』, 『기분 좋은 1박2일-동해안편, 서해안편, 남해안편, 산계곡편』(전4권, 공저), 『호젓한 여행지』(공저)가 있으며, 현재 국제민주연대에서 지구촌 공정여행 기획에 매진하고 있다.

박성원
MBC라디오와 케이블TV 구성작가로 활동했으며 삼성화재 인터넷 사이트에 가족과 함께 한 여행기 「벼룩이들 일상탈출기」와 오프로드 커뮤니티 사이트 ‘오프로드 어드벤처’에 오프로드 투어링 칼럼을 연재했다. 현재 월간 『좋은 엄마』에 「박성원의 가족여행기」를 연재 중이며, 저서로 『걷고 싶은 거리여행-부산편』과 『생각이 깊은 아이로 키우는 걷기여행』이 있다.

정민용
답사학회 활동으로 시작한 국내외 체험 여행에 대한 관심을 수많은 기업, 학교, 단체의 기획행사 진행을 통해 실현하고 있다. 2009 하이서울페스티벌 ‘Walking Tour’ 프로그램을 기획 및 진행하였다. 스마일 교육여행, 한국경영개발연구원, 해바라기여행사, (사)한국의 재발견 문화희망사업단 등을 거쳐 현재는 앨리스여행사 교육사업부를 담당하고 있다. 저서로는 『기분 좋은 1박2일-동해안편, 산계곡편』(공저), 『걷고 싶은 거리여행-서울편』이 있다.

박정현
고려대학교에서 한국사를 전공하였다. 해바라기여행사 등에서 근무했으며 현재 (사)부스러기사랑나눔회, KB아카데미 등에서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즐기고, 체험하게 하는 여행 프로그램의 기획과 강의 등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기분 좋은 1박2일 -서해안편, 남해안편』(공저)이 있다.


[mbn 아트 & 디자인 센터 강홍민기자]



자료 출처 :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73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