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did. Complete Works 1979-2013 - 품절
저자: Philip Jodidio
역자:
구분: 번역서
발행일: 2013년 12월 15일
정가: 60,000원
페이지: 600 p
ISBN: 978-3-8365-4283-8
판형: 228 x 289
출판사: TASCHEN


미래를 설계하라



건축가 단 한 명이 오롯이 설계한 작품, 그 위대함


자하 하디드(Zaha Hadid)는 디자인으로 많은 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수많은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았음에도, 수년간 작업을 하지 않아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건축가이다. 그러나 지난 수십 년간, 그녀는 신시네티의 로젠탈 현대미술센터(Rosenthal Center for Contemporary Art), 글래스고의 리버사이드 박물관(Glasgow Riverside Museum), 미시간의 Eli & Edythe Broad Art Museum과 같은 수많은 건축물을 제작해내며 명성을 얻었다. 하디드는 대담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행함으로써, 현재 세계 건축가 중 일류로 손꼽히게 되었다.

하디드는 이라크 바그다드 태생으로, 런던에서 학업을 마쳤다. 그녀는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혁신적인 디자인의 건축물을 설계해왔다. 『Hadid. Complete Works 1979–2013』는 최신의 작품을 실어 업데이트 된 에디션으로,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편집되었다. 이 책은 현재까지 제작된 그녀의 작품을 다룬 것이다. 2020년 도쿄 올림픽 게임 장소인 New National Stadium of Japan과 런던의 Serpentine Sackler Gallery 모두 이 책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것이다. 이번 책은 건축 디자인, 가구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깊이 있는 글과 사진, 그녀가 그린 드로잉 등이 함께 실려 있다. 이들은 모두 점차 발전해간 하디드의 성장을 보여주는 예가 된다.

오리지널판을 축소해놓은 이번 에디션은 독자들에게 조금 더 다가가기 쉽게 제작되었다.






























The author:
Philip Jodidio는 하버드 대학에서 미술사와 경제학을 공부하고,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프랑스의 주요 미술잡지인 「코네상스 데 자르(Connaissance des Arts)」의 편집장을 지냈다. 그는 타셴의 "Architecutre Now" 시리즈를 비롯하여, 안도 타다오, 노먼 포스터, 리차드 마이어, 장 누벨, 자하 하디드 등의 모노그래프를 썼으며 건축을 주제로 글을 쓰는 세계적인 작가들 가운데 하나로 평가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