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tius, Book of Palms - 품절
저자: H. Walter Lack
역자:
구분: 원서
발행일: 2009년 10월 01일
정가: 200,000원
페이지: 442 p
ISBN: 978-3-8365-1779-9
판형: 314 x 435
출판사: TASCHEN

야자수의 왕



다양한 야자수 나무에 관한 Martius의 근사한 작품


1868년 12월 15일, 뮌헨대학 식물학 교수이자 Royal Botanic Garden의 디렉터였던 Carl Friedrich Philipp von Martius (1794–1868)의 시신은 신선한 야자수 잎으로 뒤덮인 관으로 옮겨졌다. 이것은 1823에서 1853년 사이에 출판되었던 그의 저서 <야자나무 자연사Historia naturalis palmarum>를 참조한 책이다. 그 때에, 그 백과사전 보감은 야자수에 대한 인간의 모든 지식을 수록한 것이었다. 책에는 240여 가지의 매우 아름다운 착색 석판 일러스트레이션과 야자수 서식지의 풍경, 식물학적인 그림들이 수록되어 있었다.

이 서사 보고서는 Martius의 브라질, 페루로의 원정 탐험에 기반을 두고 있다. 원정은 동물학자인 Johann Baptist von Spix, 스폰서 King Maximilian I of Bavaria가 함께 한 것으로, 자연사와 부족 인디언들에 대한 탐사를 목적으로 했다. 1817년부터 1820년까지, 그들은 지구상에서 가장 야자수 품종이 다양하게 서식한다고 알려진 아마존 분지에서 견본을 수집하고 스케치하면서 2,250km (1,400mile)가 넘는 거리를 여행했다.


그의 작업에서, Martius는 야자수의 현대적 분류법을 정리했고, 야자수 지리학에 있어서 최초의 지도를 제작했으며, 브라질의 모든 야자수들을 묘사했다. 또한 모든 알려진 야자수 계통의 조합들을 대조하는 작업을 했다. 그 자신의 견본들과 기록집과는 별개로, Martius는 다른 것들의 발견에 대해서도 기록했다. Martius의 보고서는 섹션을 횡단하는 다이어그램의 수록과, 중앙 유러피안들은 정확히 상상해내기 어려운 나무로 만든 건축물을 소개한다는 점에서 독특했다. 또 눈에 띄는 것은 다양한 야자수들의 컬러 풍경화이다. - 종종 홀로 서 있는 풍경화 - 이것은 심플하고도 우아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이 저명한 작업은 식물학 일러스트레이션과 분류학에 있어서 다른 무엇과도 비길 데 없는 작품이다.
























About the author:
Prof. Dr. H. Walter Lack은 Botanic Garden과 Botanical Museum Berlin-Dahlem의 디렉터이자 베를린의 자유대학 교수이다. 식물학 역사에 있어서 선두적 전문가인 그는, 인간의 문화사적 관점에서 지구 변화와 장식 식물에 특별한 관심을 두고 있다. 그는 TASCHEN의 Garden of Eden(2001)의 저자이기도 하다.